영유아 교육·보육 통계 현황과 과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박진아 -
dc.date.accessioned 2020-07-07T08:18:51Z -
dc.date.available 2020-07-07T08:18:51Z -
dc.date.issued 2014-12-15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88 -
dc.description.abstract 영유아 교육·보육 분야는 2012년 5세 누리과정 시행 이후 많은 정책적 변화를 이루어냈고 최근에는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정부가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통계는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근거로 작용하기 때문에 신뢰성 높은 통계의 생산은 매우 중요하다. 영유아 교육·보육 통계는 서로 다른 관리체계에서 생산되어 통계 정보들이 산재되어 있어 수요자 요구에 부합하는 표준화된 기준의 통계가 제공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영유아 교육·보육 관련 통계 및 관련 정보 시스템을 고찰하고, 영유아 교육·보육 통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정책제언을 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서론 2. 영유아 교육·보육 통계 현황 3. 영유아 교육·보육 통계 문제점 4. 결론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영유아 교육·보육 통계 현황과 과제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42호 -
dc.citation.startPage 6 -
dc.citation.endPage 15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박진아. (2014-12-15). 영유아 교육·보육 통계 현황과 과제. 육아정책포럼, 제42호 6-15.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파일 목록
PF4202.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