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및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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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이정림 -
dc.date.accessioned 2020-08-03T23:44:16Z -
dc.date.available 2020-08-03T23:44:16Z -
dc.date.issued 2019-07-22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639 -
dc.description.abstract ∙저소득, 다문화 가정과 같은 취약계층 가정 유아의 「KICCE 누리과정 유아관찰척도」 점수가 비취약계층 가정 유아의 점수보다 전반적으로 낮게 나타남. ∙취약계층 유아의 관찰척도 점수가 신체운동건강영역을 제외한,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와 같은 4개 영역 모두에서 전반적으로 낮게 나타남.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시간이 1일 5시간 이상으로 많은 집단이 자유시간이 적은 집단에 비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연탐구 영역의 점수가 월등하게 높게 나타남. ∙여아의 유아관찰척도 점수가 남아에 비해 높게 나타남. ∙교사의 경력이 낮을수록, 교사 효능감 및 교사-유아 상호작용 점수가 높을수록 만4, 5세 유아의 유아관찰척도 점수가 높음.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연구의 배경 및 문제점 2.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을 위한 연구 설계 3.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결과 4. 누리과정 효과성 증진 방안 5. 기대효과 참고문헌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및 과제 -
dc.type Issue Paper -
dc.citation.volume 이슈페이퍼 2019-03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21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이정림. (2019-07-22).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및 과제. 이슈페이퍼 2019-03 1-21. -
dc.type.local 이슈페이퍼 -
dc.type.other 이슈페이퍼 -
dc.relation.projectName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연구 : KICCE 누리과정 유아관찰척도 활용을 중심으로 -
dc.relation.projectCode GR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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