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및 과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정림 | - |
dc.date.accessioned | 2020-08-03T23:44:16Z | - |
dc.date.available | 2020-08-03T23:44:16Z | - |
dc.date.issued | 2019-07-2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639 | - |
dc.description.abstract | ∙저소득, 다문화 가정과 같은 취약계층 가정 유아의 「KICCE 누리과정 유아관찰척도」 점수가 비취약계층 가정 유아의 점수보다 전반적으로 낮게 나타남. ∙취약계층 유아의 관찰척도 점수가 신체운동건강영역을 제외한,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와 같은 4개 영역 모두에서 전반적으로 낮게 나타남.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시간이 1일 5시간 이상으로 많은 집단이 자유시간이 적은 집단에 비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연탐구 영역의 점수가 월등하게 높게 나타남. ∙여아의 유아관찰척도 점수가 남아에 비해 높게 나타남. ∙교사의 경력이 낮을수록, 교사 효능감 및 교사-유아 상호작용 점수가 높을수록 만4, 5세 유아의 유아관찰척도 점수가 높음.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연구의 배경 및 문제점 2.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을 위한 연구 설계 3.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결과 4. 누리과정 효과성 증진 방안 5. 기대효과 참고문헌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및 과제 | - |
dc.type | Issue Paper | - |
dc.citation.volume | 이슈페이퍼 2019-03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이정림. (2019-07-22).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및 과제. 이슈페이퍼 2019-03 1-21. | - |
dc.type.local | 이슈페이퍼 | - |
dc.type.other | 이슈페이퍼 | - |
dc.relation.projectName | 누리과정 효과성 분석 연구 : KICCE 누리과정 유아관찰척도 활용을 중심으로 | - |
dc.relation.projectCode | GR180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