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이, 행복한 부모’를 위한 임신·출산 지원 - 저출산·고령사회 과제 및 정책추진 방향 중 임신·출산 지원정책을 중심으로 -

Abstract

저출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정부는 지난 3월 저출산·고령사회 과제 및 정책추진 방향을 발표하였다. 이 글에서는 정부가 2022년 3월에 발표한 5대 저출산 대응 핵심 분야 중 ‘건강한 아이, 행복한 부모’ 분야 과제 중 ‘임신준비 남녀 사전건강관리 사업’과 ‘미숙아·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확대’의 배경, 내용, 기대효과 등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