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내용 2 3. 연구방법 3 4. 용어정의 6
Ⅱ. 연구의 배경 8 1. 유치원 일반현황 8 2. 유치원 혼합반 현황 13 3. 협력네트워크 사업 추진 현황 25
Ⅲ.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 운영에 관한 해당 유치원의 의견 52 1. 조사 개요 52 2. 소인수 혼합반 일반현황 53 3. 소인수 혼합반 운영실태 58 4.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에 대한 의견 68 5.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 72
Ⅳ.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 운영에 관한 거점 유치원의 의견 83 1. 조사개요 83 2. 협력네트워크 사업 참여현황 87 3.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 90 4.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 도입시 협력네트워크 역할 98 5.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 도입시 정부 역할 102
Ⅴ. 소인수 혼합반의 5세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정책제언 105 1. 연구요약 105 2. 정책제안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