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 누리과정 원격교육 프로그램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은영 | - |
dc.contributor.author | 강은진 | - |
dc.contributor.author | 권미경 | - |
dc.contributor.author | 박원순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혜진 | - |
dc.contributor.author | 정유나 | - |
dc.contributor.author | 이미화 | - |
dc.contributor.author | 김하진 | - |
dc.contributor.author | 양소현 | - |
dc.date.accessioned | 2024-04-24T15:52:06Z | - |
dc.date.available | 2024-04-24T15:52:06Z | - |
dc.date.issued | 2020-12-30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596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1 2. 연구내용 및 범위 2 3. 연구방법 6 Ⅱ. 이론적 배경 9 1. 국내외 원격교육 관련 선행연구 9 2. 국내외 원격교육 사례 14 3. 디지털 리터러시 34 4. 정보윤리와 미디어 사용 42 Ⅲ. 원격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및 의견 47 1. 교원 인식 및 의견 47 2. 학부모 인식 및 의견 56 3. 전문가 인식 및 의견 60 4. 교육전문직 인식 및 의견 63 5. 시사점 64 Ⅳ. 원격교육 프로그램 개발 67 1. 원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향 67 2. 원격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 69 3. 원격교육 프로그램 70 Ⅴ. 결론 및 제언 85 1. 유아 대상 원격교육의 특징과 실행 85 2. 원격교육 실행을 위한 정책 제언 86 참고문헌 89 부록 95 부록 1. 원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 전문가 1차 협의회 질문 95 부록 2. 원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 전문가 2차 협의회 질문 97 부록 3. 놀이꾸러미 목록 및 관련 자료 링크 98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교육부 | - |
dc.publisher | 서울시특별시교육청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개정 누리과정 원격교육 프로그램 연구 | - |
dc.type | Report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citation.volume | 수탁보고 2020-18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30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김은영. (2020-12-30). 개정 누리과정 원격교육 프로그램 연구. 수탁보고 2020-18, 1–130. | - |
dc.identifier.url | https://library.moe.go.kr/#/search/detail/557760?offset=19 | - |
dc.type.local | 수탁연구보고서 | - |
dc.type.other | Research Report | - |
dc.relation.projectName | 개정 누리과정 운영 지원 자료 개발 연구 용역 | - |
dc.relation.projectCode | CR20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