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문서상의 연계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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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문서상의 연계성 분석
Author(s)
장혜진
Issued Date
2013-03-15
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3723
Abstract
2013년 3월부터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전면 시행되고, 초등학교 1~2학년군 통합교과가 주제별 통합을 이룬 시점에서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교육과정과의 체계적인 연계가 어느 시기보다 강조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교육과정 문서상의 연계 정도를 영역·교과, 총론, 세부내용·성취기준으로 나누어 계속성과 계열성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보다 효율적인 연계를 위한 정책 방안으로 커리큘럼 개발·수정 시 다양한 전문가 집단의 참여, 관련 연수 강화 및 교사의 상호 교류 촉진, 육아지원기관 간 횡적 연계 강화가 이루어져야 함을 제안하였다.
Table Of Contents
1. 5세 누리과정과 초등교육과의 연계
2.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문서상 연계 비교·분석
3.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교육 과정 연계를 위한 정책 제언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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