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요

Abstract

교원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초중등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와 발맞추어 유치원에서도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시행하기 위해 2011년 국립유치원 3개원에서 교원평가를 시범운영 하였고, 2012년 공립단설유치원부터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본고에서는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추진배경 및 시행방향, 목적 및 운영방법을 살펴보고 이러한 평가가 잘 정착되기 위한 정책제언을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