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사교육 실태에 기초한 정책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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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2세 사교육 실태에 기초한 정책 시사점
Author(s)
김은영
Issued Date
2017-06-30
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62
Abstract
영아기부터 시작되는 사교육의 심각성에 주목하여 2세의 전반적인 사교육 실태와 인식을 분석하였으며, 이에 기초한 정책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분석 결과, 사교육의 시작시기가 너무 빠르다는 점, 사교육 프로그램 중에서도 학습 사교육에 치중되어 있다는 점, 부모들이 사교육 강사에 대해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2세아를 위한 사교육 교재가 워크북이나 학습지 중심으로 발달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 2세아의 사교육 양상은 가정배경, 특히 소득에 따라 다소 다른 양상을 보인다는 점, 2세아가 더 어린 시기에 사교육을 하다가 중단한 이유는 영아의 발달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점을 추출해 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였다.
Table Of Contents
1. 서론
2. 2. 2세의 사교육 이용 현황
3. 사교육 프로그램별 이용 특성
4. 사교육 이용에 대한 부모의 인식
5. 정책적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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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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