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직원 재교육의 새로운 방향 모색: 전문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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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강은진 -
dc.date.accessioned 2020-08-03T23:44:01Z -
dc.date.available 2020-08-03T23:44:01Z -
dc.date.issued 2018-07-13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626 -
dc.description.abstract ∙어린이집 교사와 유치원 교사와의 격차 해소를 위해 국정과제에서 제안한 전문교육과정은 현 보수교육 체제의 개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됨. ∙본 고는 전문가 50인의 전공배경에 따라 현 보수교육에 대한 평가 및 전문교육과정 도입에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구하여 세 가지 안을 제시함. ∙전문교육과정을 신규 중간관리자 자격 도입 시 승급교육으로 활용(장기안),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 전 17개 교과목 및 온라인을 통해 자격 취득한 자에 한해 선수 이수과정으로 활용(중기안), 현재의 집체식 보수교육 운영방식의 대안으로서 적용(단기안)하는 방안에 대해 제시함. ∙보육교사의 경력에 따라 전문성이 개발될 수 있도록 보수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전문교육과정이 활용될 수 있을 것임.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의 현황 2.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개편에 대한 평가 및 요구 3. 국정과제 전문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문가 의견 4. 보육교직원 전문교육과정 운영 제안 5. 기대효과 참고문헌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보육교직원 재교육의 새로운 방향 모색: 전문교육과정 운영 -
dc.type Issue Paper -
dc.citation.volume 이슈페이퍼 2018-07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19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강은진. (2018-07-13). 보육교직원 재교육의 새로운 방향 모색: 전문교육과정 운영. 이슈페이퍼 2018-07 1-19. -
dc.type.local 이슈페이퍼 -
dc.type.other Issue Paper -
dc.relation.projectName 보육교직원 전문교육과정 개발의 방향성 탐색 연구 -
dc.relation.projectCode OR17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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