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Metadata Downloads
Title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Author(s)
김은영김길숙이연주
Issued Date
2015-06-15
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65
Abstract
우리나라는 유아교육과 보육이 이원화되어 있으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제도, 양성과정, 임용 및 배치, 처우 등이 모두 다르다. 현재 유보통합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 제도, 양성과정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논하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현재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을 비교해 보고 이에 대한 전문가, 원장 및 교사의 인식을 살펴본 후에 이를 기초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 교육과정에 대한 정책제언을 하고자 한다.
Table Of Contents
1. 서론
2. 현행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
3.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4. 정책제언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파일 목록
PF4402.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